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숲가 꾸기 체험행사’개최
상태바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숲가 꾸기 체험행사’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11.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립화목원 개원 20주년, 숲의 생태적 건강성 증진을 위한 체험
12월까지 ‘봉의산 공익림가꾸기’ 사업을 추진
소양호와 봉의산 아침 전경(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소양호와 봉의산 아침 전경(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원장 심진규)은 숲가 꾸기 기간(11.1~11.30.)을 맞아 오는 21일, 강원도립화목원 일원에서 숲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2019년 숲가 꾸기 체험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금년은 강원도립화목원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로 화목원 내 식재된 수목의 생장을 도와 도민들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숲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행사로 화목원 내 식재된 1천여본의 수목에 산림용 고형복합비료를 직접 시비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 할 계획이다.

심진규 산림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숲가 꾸기 체험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서로의 업무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하는 작업으로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숲가 꾸기 사업을 통해 도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강원도유림을 사유림 경영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생태적·경제적으로 가치 있는 자원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은 산림의 생태적 건전성 확보와 경제적 가치 증진, 이산화탄소 흡수능력 향상을 위해 금년 716ha의 산림에 숲가 꾸기 사업을 추진했으며, 도시주변 숲의 건강성 증진을 위해 12월까지 ‘봉의산 공익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