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中企 CEO 위한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휴넷, 中企 CEO 위한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 개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19.11.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익극대화 아닌 행복극대화 목표…소속 회사 무료 교육 제공
지난 18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호텔에서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휴넷 제공
지난 18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호텔에서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휴넷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휴넷이 후원하는 행복한경영은 지난 18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호텔에서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권대욱 휴넷 회장과 조영탁 대표를 비롯해 얼라이언스코리아, 신성씨앤에스 등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생과 자문단 6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비전선언문’을 발표하며 행복경영을 확산시켜나 갈 것을 다짐했다.

행복경영은 이익극대화가 아닌 직원, 고객, 사회, 주주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극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경영이념이다. 남을 먼저 이롭게 함으로써 나도 이롭게 된다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철학에 기초한다.

행복한 경영대학은 휴넷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의 리더십 강화와 네트워크를 돕기 위해 만든 무료 교육이다.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 8개 기수에서 400여명의 행복경영 최고경영자를 배출했다.

10주간 진행된 행복한 경영대학에서는 행복경영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소속 회사에는 전 직원 무료 교육을 제공,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했다.

8기 회장인 최재용 렌토킬이니셜코리아 대표는 “많은 최고경영자 과정을 다녔지만, 행복한 경영대학은 여타의 CEO교육과는 달랐다”며 “경영자로서의 역할을 다시 생각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견·중소기업 CEO을 위한 교육으로는 단연 독보적인 과정이라 생각하며, 동문들과 함께 행복경영 확산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8기 수료생들은 행복한경영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행복한 경영대학과 청년층 대상 무료 취업지원 프로그램 행복한 취업학교 등의 교육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