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소상공인 위한 디지털 모바일 앱 출시
상태바
부산銀, 소상공인 위한 디지털 모바일 앱 출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11.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썸스토어, 결제수단별 매출 조회·보고서·썸패스 간편 결제 관리 등 매장 업무 지원
사진=부산은행
사진=부산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BNK부산은행은 매장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매장관리 모바일 앱 ‘썸스토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썸스토어는 개인 및 법인, 소상공인의 매장 관리에 필요한 업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결제수단별 매출조회 및 주간별 매출요약 보고서 △가맹점 결제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및 타겟 마케팅 △신용카드 매출 입금 예정 금액 조회 △전은행 계좌조회 △썸패스 가맹점 모바일 가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인 대표자, 개인사업자 및 썸스토어에 가입한 기업체에 속한 직원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썸스토어 모바일 앱에서 ‘썸패스 가맹점’도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PLAY스토어 또는 APP스토어에서 썸스토어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및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 가능하다.

한정욱 부산은행 D-IT 그룹장은 “이번에 출시한 ‘썸스토어’ 모바일 앱이 지역 소상공인의 매장관리에 실질적이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역과 상생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1일 푸른밤과 ‘소상공인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핀테크 제휴 금융상품 및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푸른밤은 근거리 무선통신기술(Beacon)을 이용해 모바일로 출퇴근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 ‘알밤’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