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 드론 대회 개최
상태바
대가야 드론 대회 개최
  • 신해관 기자
  • 승인 2019.11.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가야의 드높은 하늘을 날아라!
고령교육지원청 2019 제 3회 대가야 학생 드론 대회 개최

[매일일보 신해관 기자]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고령발명교육센터 주관으로 관내 초·중학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 3회 대가야 학생 드론대회를 고령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고령교육지원청은 한 발 앞선 드론교육으로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어 드론에 대한 관심과 저변이 확산되고 있다. 그 결과 드론대회 참가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드론 미션대회로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드론 조종 실력으로 총 8개의 미션을 최단시간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회이다. 학생들은 드론 조종 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드론 사용 방법을 배우고 드론을 미래 어떤 산업과 연계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드론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관심이 커졌고 앞으로도 꾸준히 실력을 키우고 싶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또 심사를 맡은 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고 도전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윤석찬 교육장은 “고령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 성장산업으로 활용성이 증대되고 있는 드론교육을 소프트웨어교육과 접목하여 모든 학교에서 일반화될 수 있도록 더욱 확산시키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