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 ‘아동청소년 숨&뜰’ 결정
상태바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 ‘아동청소년 숨&뜰’ 결정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11.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공모 입상작 발표
아동청소년 숨&뜰  조감도. 사진=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 조감도. 사진=충주시

[매일일보 김원규 기자] 충주시의 아동과 청소년의 또래활동과 여가활용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될 아동청소년센터의 명칭이 ‘아동청소년 숨&뜰’로 결정됐다.

18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칭)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의 명칭 공모에서 ‘아동청소년 숨&뜰’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숨&뜰’은 아동과 청소년의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우리가 마시고 내뱉는 기운인 숨처럼 항상 편안한 공간이라는 점과 집 앞의 마당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뜰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 명칭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276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내부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입상작 5점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아동청소년 숨&뜰’, 우수상에는 ‘충주 청소년두드림센터’, ‘영플래닛’, 장려상에는 ‘상상아지트’, ‘충주 유스피아센터’가 각각 선정됐으며 시상품으로 충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보여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시 행정과 시정발전을 위해 시민의 많은 조언과 관심을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 ‘아동청소년 숨&뜰’건립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청소년 숨&뜰’은 충주시 연수동 58-3에 지하1층, 지상 4층, 연면적 1580㎡ 규모로 내년 9월 말 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