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NIKKOR' 렌즈 탄생 80주년 기념 로고 공개
상태바
니콘, 'NIKKOR' 렌즈 탄생 80주년 기념 로고 공개
  • 홍성희 기자
  • 승인 2013.01.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IKKOR' 렌즈 탄생 80주년 기념 로고. <사진=니콘 제공>
[매일일보]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자사의 카메라용 렌즈 브랜드 'NIKKOR(니코르)'가 탄생 80주년을 맞았다고 28일 밝혔다.

니콘은 이번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광학 기술을 이끌어온 NIKKOR 렌즈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기념 로고를 공개했다.

NIKKOR 렌즈는 1933년 항공사진용 렌즈 'Aero-NIKKOR'를 시작으로 80년의 세월 속에서 민간용, 산업용 모두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DSLR용 렌즈로써 어안, 초광각에서 초망원, 줌 렌즈, 마이크로 렌즈, PC-E 렌즈 등 광학기술이 집약된 고성능의 렌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또 렌즈 교환식 카메라 외에도 렌즈 일체형의 콤팩트 카메라 '쿨픽스' 시리즈에도 탑재되는 등 초보자부터 프로 사진가까지 폭넓은 층의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각광을 받아 왔다.

NIKKOR 렌즈는 지난해 11월 렌즈 교환식 카메라용 렌즈 누적 생산 개수 7500만 개를 달성, 현재는 약 80여 종의 렌즈가 판매되고 있다.

우메바야시 후지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NIKKOR 렌즈의 역사는 곧 광학기술 발전의 역사와 다름 없다"며 "광학기술을 이끌어가는 대표 렌즈 브랜드로서 이후에도 다양한 카메라 사용자 층을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