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체위, ‘체육계 전반에 있어 중장기적 계획’ 수립 필요
상태바
경기도의회 문체위, ‘체육계 전반에 있어 중장기적 계획’ 수립 필요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11.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위, ‘체육계 전반에 있어 중장기적 계획’ 수립 필요 (제공=경기도의회)
문체위, ‘체육계 전반에 있어 중장기적 계획’ 수립 필요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김달수는 18일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이날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은 위 공공기관에 대한 업무 전반에 대해 도민들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거론하고 개선방안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채신덕 의원은 경기도체육회의 체육정책과 선수 발굴, 육성사업에 대해 질의했다. 엘리트 선수 육성이 학교 중심보다 스포츠클럽을 통해 확대 될 필요가 있고, 경기도체육회의 전략이 있어야 할 것을 강조했다.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 만큼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오광덕 의원은 “아직도 홀대받는 비인기 종목이 대다수로 비인기 종목이 좀 더 활성화되는 것에 힘쓰길 바라며, 의회에서도 최대한 도움을 주겠다, 또한 곧 경기도 체육회설립 7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조속한 백서 발간을 착수하라”고 말했다.
 
임성환 의원은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위해 학교실내체육관을 좀 더 체계적으로 개방·운영할 필요가 있다. 도민들의 사용이 급증하는 요즘, 학교 수업시간 외에 잘 사용하지 않는 학교 실내 체육관의 다각적 활용 방법을 모색해 보자”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9일 경기도콘텐츠진흥원과 사단법인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