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오산시티투어’ 실시
상태바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오산시티투어’ 실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11.1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주제 기획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오산시티 투어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오산시티 투어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주제로 오산시만의 숨은 관광 자원을 소개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건강도시 조성 및 시민 참여방안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15일 기획되었다.

오산시티투어는 독산성 삼림욕장 둘레길을 시작으로 독산성 투어, 오색시장, 궐리사, 유엔초전기념관을 둘러보는 역사탐방코스를 따라 진행됐다.

투어에 참여한 주민 건강동아리는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지역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주민 주도형 소모임으로 한방기공체조 수료자 모임인 ‘고인돌 건강 으뜸이’ 운동프로그램 수료자 모임인 ‘세교으뜸이’로 구성되었다.

주민건강동아리는 지역사회를 위해서 경로당 사업과 연계한 기공체조 시연,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등 건강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아리 운영 장소 및 강사지원 등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연중 건강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