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 성료
상태바
평택시국제교류재단,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 성료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11.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고 학생들과 상호 언어 및 문화 교류의 시간가져
한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고등학교와 웃다리문화촌에서‘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사무처장 차상돈)은 한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고등학교와 웃다리문화촌에서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매년 캠프험프리스에서 개최되는 언어 축제(Lingua Fest)에 참여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미군부대 내 고등학생은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관광고 학생들과 함께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상호 언어 및 문화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150명의 한미 학생들은 제 2외국어인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활용한 1:1방식의 자유토론 등을 통해 상호언어교류 및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웃다리문화촌에 방문해 한지공예,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함께 하며 친밀감을 높이고 우정을 나누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한미 학생 교류 활성화를 위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PIEFriends 글로벌친구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및 미군부대 내 학교와 협업하여 관내 체험시설 및 미군부대 학교 방문 등을 통한 초등학생 스포츠교류, 서머스쿨, 중·고등학생 문화교류, 언어교류 등 매년 1천여명의 한미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한미 양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열정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계획해 추진해나가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