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美 GE와 3500억 규모 엔진부품 공급계약
상태바
한화에어로, 美 GE와 3500억 규모 엔진부품 공급계약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9.11.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공급 계약을 체결한 美 GE사의 GE9X엔진. 사진=GE사 홈페이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공급 계약을 체결한 美 GE사의 GE9X엔진. 사진=GE사 홈페이지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과 약 3억달러(3500억원) 규모의 최첨단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미국GE는 美 P&W, 英 R&R(롤스로이스)과 함께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작사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공급하게 될 엔진부품은 GE가 자랑하는 최신 엔진 GE9X에 장착되는 고압 압축기(High Pressure Compressor) 케이스 및 고압터빈(High Pressure Turbine) 케이스 등 6종과, LEAP 엔진용 고압터빈 케이스류 등 40종이다. GE9X는 2024년까지, LEAP엔진 부품은 2025년까지 공급하게 된다.

이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GE사의 최첨단 엔진으로 내년부터 본격 상용화가 기대되는 GE9X와 세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엔진으로 각광받는 LEAP 엔진에 대한 대규모 부품 수주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장기적인 사업확대 가능성은 물론 미래 성장동력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국내 유일의 항공엔진 부품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창원사업장뿐 아니라, 지난해부터 가동을 시작한 베트남 사업장까지 생산에 참여해 글로벌 제조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5년간 미국의 GE와 P&W, 영국의 롤스로이스 등 세계 3대 항공엔진 제작사들과 엔진부품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했다. 수주 금액만 약 201억달러(23조3000억원)에 이른다.

또 지난해 말 가동을 시작한 베트남 사업장과 최근 美 엔진부품 제조사 ‘이닥(EDAC)’사 인수 등 꾸준한 투자를 통해 항공 엔진사업을 고도화 하며 글로벌 항공 엔진 부품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급계약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엔진부품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였다”며 “앞으로 세계 3대 엔진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엔진사업 규모를 지속적으로 키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