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 선정자 대상 힐링캠프 개최
상태바
인천대,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 선정자 대상 힐링캠프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1.1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지원단
창업지원단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관호)는 선정자 21개팀을 대상으로 창업관련 워크샵을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창업자간 정보공유와 친목도모를 통한 폭넓은 네트워크 구축’이란 주제로 △스타트업 팀관리 및 관계개선 방법 △레크리에이션 △‘좋아요’ 를 부르는 신박한 카드뉴스 제작 △그룹 멘토링 등의 활동도 진행됐다.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연수구(청장 고남석)와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가 창업시스템을 구축하여 4차산업 분야의 청년 글로벌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임을 밝혔다.

인천 거주 1년 미만 청년(예비)창업자 총21개팀을 선정하였으며 창업지원금(팀별 1,500만원), 창업역량교육, 전담 멘토링, 네트워킹데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창업자 이우영(감자컴퍼니) 대표는 “참여자들과 유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좋은 자리였으며 창업지원센터에서 우수한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우수한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창업 문화를 활성화 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