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국가지점번호판 27점 일제조사
상태바
인천 중구, 국가지점번호판 27점 일제조사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1.1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국제도시 내 등산로, 해안가 등 국가지점번호판 훼손여부 조사 실시
총 27점 중 26점 정상 설치 확인... 훼손된 1점 11월 말까지 보수 완료
내년 무의도 호룡곡산 등 국가지점번호판 신규설치 검토 중
인천 중구 국가지점번호판 27점 일제조사
인천 중구 국가지점번호판 27점 일제조사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15일 가을철 등산객 증가 및 동절기 산악사고 등에 대비하여 영종국제도시 내 2015년부터 설치된 국가지점번호판 27점에 대하여 설치현황 일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가지점번호판은 전 국토를 100km부터 10m단위까지 구획해 통일 된 번호를 부여한 위치표시체계인 국가지점번호를 활용한 시설물로 도로명주소가 없는 등산로, 해안가등에 응급상황 및 재난사고 발생 시 긴급구조 수행이 용이하도록 위치를 신속히 안내하여 구민의 안전확보를 위하여 설치돼 왔다.

현재 중구에 설치된 국가지점번호판 백운산 15점, 석화산 4점, 송산 3점, 백련산 5점 등 총 27점의 망실 또는 훼손 여부를 조사한 결과 26점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었으며, 백운산 내 위치한 훼손된 1점 국가지점번호판에 대서는 11월 말까지 유지보수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무의도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오는 2020년 무의도 내 호 룡곡산 등 국가지점번호판 신규설치 지점을 검토 중이라 밝혔다.

홍인성 구청장은 “산악사고 및 응급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판을 통해 정확한 위치를 알려 신속하게 구조가능하도록 매년 정기적으로 일제조사하여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