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거제 장평동 핵심입지서 '포레나 거제 장평' 분양
상태바
한화건설, 거제 장평동 핵심입지서 '포레나 거제 장평'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11.1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적용해 다시 공급 나서
'포레나 거제 장평'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포레나 거제 장평'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한화건설은 경남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원에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를 적용한 아파트 '포레나 거제 장평'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이며 이 중 26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 단지는 기존 조합원을 포함한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따라 한화건설이 새로 런칭한 브랜드 적용을 검토해왔으며 이달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새롭게 분양을 시작한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거제대로, 14번 국도, 계룡로, 거제중앙로 등과 인접해 있으며, 고현버스터미널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니는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 등이 가깝다. 최근에는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선)의 조기 착공까지 점쳐지고 있다.  

단지와 인접해 있는 장평초와 양지초를 비롯해 도보 거리에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있다.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장평주민센터, 법원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인근의 고현항 항만 재개발 사업 '거제 빅 아일랜드'가 조성된다.  

내부는 판상형 및 개방형의 남향 위주로 조성되고 모든 타입에 파우더룸이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는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세대간 소음 문제도 고려해 층간소음제와 300mm의 세대 간 벽체도 적용한다. 

단지 분양가는 3.3㎡당 860~960만원대다. 견본주택은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