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리사이클센터, 경북도에 세탁기 1100대 기증
상태바
전국리사이클센터, 경북도에 세탁기 1100대 기증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9.11.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 연예인·스포츠인 동참…저소득층·다문화가정·사회복지시설·태풍피해가정에 전달
신형세탁기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나눔! 세탁기 기탁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신형세탁기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나눔! 세탁기 기탁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신형세탁기 1100대(8억5000만원 상당)가 경북도에 기탁돼 어려운 가정에 전달된다.

경상북도는 14일 오후 도청 동락관에서 전국 리사이클센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태풍피해가정에 신형세탁기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나눔! 세탁기 기탁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도내 시장·군수, 세탁기 기부자인 전국 리사이클센터 대표, 재능기부 연예인·스포츠인, 세탁기 수탁자와 도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스타의 선물 전달에서는 재능기부 연예인을 대표해 김경호·마해영 씨가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에게 도정 발전을 위해 홈런을 치라는 의미에서 싸인 야구배트를 전달하며, 특히 이철우 도지사에게는 도정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라는 의미에서 연예인 윤정수 씨가 운동화를 전달했다.

또한, 송종국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도민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하라는 의미로 시장군수에게 싸인 축구공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1100대의 세탁기를 기탁한 전국 리사이클센터는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해 수거한 후, 분해·해체·파쇄 작업을 거쳐 재활용 원료로 재생산하는 친환경기업으로서, 전국에 9개 센터를 두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14회에 걸쳐 11개 기관에 5100여대의(43억원 상당) 세탁기를 기탁하는 등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기탁행사를 앞두고, 경북지역에 위치한 ㈜영천알씨의 허성필 대표이사는 “기업의 목표는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지만, 창출된 이익이 지역으로 돌아갈 때 기업과 지역의 진정한 상생이 이루어지기에 세탁기 기탁행사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경북이 지속발전 가능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중심이 되도록 다시 한번 운동화 끈을 동여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