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전국 자동차 교육기관에 교보재 기증 릴레이
상태바
쌍용차, 전국 자동차 교육기관에 교보재 기증 릴레이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11.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육성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 완성차 및 변속기 전달
지난 12일 한국폴리텍대 정수캠퍼스에서 진행된 교보재 전달식. 사진=쌍용차 제공
지난 12일 한국폴리텍대 정수캠퍼스에서 진행된 교보재 전달식. 사진=쌍용차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쌍용자동차는 전국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에 교보재용 완성차 및 변속기 등을 기증하는 교보재 기증 릴레이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자동차 산업 미래 인재 육성과 자동차 정비 기술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쌍용차 지역본부별로 진행되는 교보재 기증 릴레이는 지난 12일 서울강남본부가 한국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와 가천대를 방문해 코란도와 G4 렉스턴을 전달하면서 스타트를 알렸다.

이어 쌍용차 충청지역본부, 중부지역본부, 서울강북지역본부, 대구경북본부, 부산경남본부, 동부지역본부, 호남지역본부 등은 아주자동차대, 공군부대, 영남대, 경기자동차과학고, 호남직업전문학교 등 각 지역본부 관할 내 22개 자동차 교육기관을 방문한다.

쌍용차는 이들 교육기관에 코란도, 티볼리,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 등 연구개발용으로 활용했던 시험차량과 자동변속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쌍용차는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미래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 기술 보급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과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은 물론 매년 시험차량 및 변속기를 기증하고 있다.

기증된 교보재들은 각 교육기관에서 직업훈련과정 및 국가기술자격검정, 정비실습 등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글로벌 자동차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국내 자동차 기술을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교보재 기증은 물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통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