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대입수능시험 수험생 특별교통지원 대책 시행
상태바
구미시 대입수능시험 수험생 특별교통지원 대책 시행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11.1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택시구미협동조합(coop taxi) 택시 93대 수능일 수험생 무료운송 지원
시내버스 138개 노선 시험장 표지판 부착, 교통약자위한 특별교통(부름콜) 운행
14일 쿱택시(COOPTAXI)는 조수석 앞 유리에 무료 운행 봉사를 알리는 패널을 부착하고 운행한다.
14일 쿱택시(COOPTAXI)는 조수석 앞 유리에 무료 운행 봉사를 알리는 패널을 부착하고 운행한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에서는 14일 시행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맞춰 수험생 편의제공을 위한 각종 교통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지원한다.

먼저, 한국택시구미협동조합(이사장 김낙신)은 이사장의 강력한 의지와 전조합원(차량 93대)의 참여로 수능 당일 오전 6시30분부터 입실 시까지 택시를 이용하여 수험생을 시험장까지 무료로 태워 주는 ’무료 봉사 활동‘을 시행한다.

쿱택시(COOPTAXI)(cooperation taxi의 약자로 운전기사가 주인으로 조합 운영 전반에 참여해 모든 수익을 공정하게 배분)는 조수석 앞 유리에 무료 운행 봉사를 알리는 패널을 부착하고 운행하며, DGB대구은행 형곡동지점(지점장 장남숙)에서 지원을 받아 수험생들에게 ’당신의 오늘을 응원합니다‘는 문구가 부착된 초콜릿 200개를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수험생과 학부형들의 교통 편의제공을 위해 시험장(9개교) 방향 LED 전광판과 안내 표지판을 부착한 138개 버스노선을 중점배차 운행하며, 교통약자 수험생을 위한 특별교통수단(부름콜)을 무료 운행한다.

이창형 대중교통과장은 “열심히 준비해 온 만큼 수험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수험생들이 편리하게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관련 업체에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