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상태바
새만금개발청,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11.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새만금개발청
사진=새만금개발청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중앙행정기관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12회째인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기관(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상을 받은 새만금개발청은 인터넷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등의 심사과정에서 소셜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적극성과 효과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새만금개발청은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포스트, 트위터 등 총 6개의 공식 누리소통망(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 제공은 물론 누리꾼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한 이벤트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새만금 관련 정보를 능동적으로 검색하고 반응할 수 있도록 구성한 퀴즈형 콘텐츠 ‘새만금 바로알기 퀴즈’와 최근 영향력이 높아진 유튜브 채널을 공략하기 위해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제작한 요리·레저·드론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호평을 받고 있다.

김현숙 새만금청장은 “국민과 가장 가깝고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통해 국책사업 새만금의 다양한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한편 새만금사업에 대한 국민 의견과 요구를 수용하는 소통채널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