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의회,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19.11.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상황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교희의원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 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교희의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연구 모임(이교희 의원, 정도희 의원, 김각현 의원, 권오중 의원, 김철환 의원)’은 지난 8일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 연구모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 연구 모임 중간보고를 하고, 천안시 관계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며 향후 설립 실현가능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교희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업의지가 있어도 어려운 가정환경과 경제적 상황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책이 필요하다는데 참석자들이 의견을 함께했다.

김각현 의원은 충남지역의 타시군 기숙형학교 현장방문을 통해 느낀 점을 언급하며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과 운영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의 교육적 측면을 생각하면 더 늦기 전에 천안에도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오중 의원은 “어려운 환경 때문에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는 일은 우리 천안시에서 생기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며 “관계 부서에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천안 조남상 기자 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