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 창인학교 의회견학 눈높이 설명 ‘눈길’
상태바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 창인학교 의회견학 눈높이 설명 ‘눈길’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11.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 장애인 창인학교 학생 대상으로 의회 견학...의회와 집행부의 역할과 기능 눈높이 설명
학생들 질문을 주고받는등 적극적인 견학 참여...매년 2회 학생들 초청 견학 실시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이 의회견학을 온 지적장애인 학생 교육기관인 창인학교 학생들의 의회의 역할과 기능등 체험에 함께 동참하고 있다.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오른쪽)이 의회견학을 온 지적장애인 학생 교육기관인 창인학교 학생들에게 의회의 역할과 의사발언등을 설명하며 함께 동참하고 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는 지난 12일 관내 지적 장애인 학생 교육기관인 창인학교 학생들을 맞아 의회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정우 의장은 이날 견학에 참여한 창인학교 학생들에게 의회와 집행부의 역할과 기능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의장은 본회의장 등 의회 시설을 돌며 각 회의장의 기능 등을 소개했다. 

이어 학생들과 함께 본회의장에서 의장·의원석, 군수석, 집행부 관계관석에 앉아 각자의 역할을 설명하고 의사발언 방법 등을 설명했다.

창인학교 학생들과 함께 본회의장에 동참하고 있는 이정우 의장
이정우 의장이 창인학교 학생들과 함께 본회의장에 동참해 직접 의사발언등의 진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직접 의사봉을 두드리고, 서로 질문을 주고받는 등 적극적으로 견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직접 학생들을 인솔한 이정우 의장은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의회 역할과 기능을 설명하며 의회가 주민을 위해 해야 할 일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주민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언제나 소통하는 양평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의회는 매년 2회에 걸쳐 창인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의회 견학을 실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