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대우, 中 광군제 기간 중 ‘미니 드럼세탁기’ 역대 최고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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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대우, 中 광군제 기간 중 ‘미니 드럼세탁기’ 역대 최고 판매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11.13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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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동안 2만6000대 판매 기록…현지 소비자 니즈 반영, 中 시장 공략 가속화
중국 알리바바 티몰 위니아대우 광군제 마케팅 이미지
중국 알리바바 티몰 위니아대우 광군제 마케팅 이미지. 사진 위니아대우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위니아대우가 중국 광군제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2만6000대 판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4초에 1대 이상 판매된 셈이다.

이번 광군제에서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 중국 최대의 디지털 전자제품 쇼핑몰 ‘수닝’을 통해 판매됐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광군제 마케팅으로 최초 진행한 위니아대우는 2014년 1200대 판매를 시작으로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 IoT 기능을 채용한 중국향 제품 및 3.5kg 용량에 건조기능을 추가한 라인업을 확대한 결과 지속적인 판매 성장 속에 올해 2만6000대를 달성, 누적 10만대를 돌파했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니’는 벽면 설치가 가능하고 별도의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공간효율성과 함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니아대우는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1인가구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뿐만 아니라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등을 함께 선보이며 약 8000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위니아대우 관계자는 “현지 1인 가구 및 온라인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한 것이 역대 최고 판매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전략 제품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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