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힐스테이트,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 1위 기염
상태바
현대 힐스테이트,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 1위 기염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9.11.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자이 2위, 대림산업 e편한세상 3위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아파트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현대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13일 닥터아파트가 지난 4~10일 만 20세 이상 회원 2970명을 대상으로 국내 도급순위 상위 50개 브랜드에 대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대 힐스테이트가 197.18%로 1위를 차지했다.

GS건설의 자이는 185.31%로 2위를,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은 154.24%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122.6%)과 대우건설의 푸르지오(115.81%)가 나란히 4·5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삼성물산 래미안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포스코건설 더샵 △SK건설의 SK뷰 △두산건설 두산위브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10위권 밖에서는 우미건설의 우미린이 3년 연속 11위를 차지했다.

해당 조사는 인지도(무제한 응답), 선호도(3곳 복수응답), 브랜드 가치(1곳 단수응답), 구매희망 브랜드(1곳 단수응답)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치는 방식으로 산출됐다.

아울러 응답자들이 선택한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28.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입소문 및 광고호감’(16.9%), ‘지역의 랜드마크’(16.3%), ‘본인의 거주경험과 건설사 규모’(14.1%)라는 답변도 뒤를 이었다.

한편,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브랜드가 32.7%로 1위를 차지했다. 또 단지규모(26.5%), 가격(18.6%), 시공능력(8.4%) 등도 언급됐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