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프듀X' 투표 조작 관련 CJ ENM 신형관 부사장 압수수색
상태바
경찰, '프듀X' 투표 조작 관련 CJ ENM 신형관 부사장 압수수색
  • 강미화 PD
  • 승인 2019.11.1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영상 갈무리.
사진=MBC 뉴스데스크 영상 갈무리.

Mnet(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투표 조작 의혹으로 제작진 2명이 구속된 가운데 경찰이 CJ ENM의 부사장이자 엠넷 부문 대표인 신형관씨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저녁 7시 30분 방송되는 MBC '뉴스데스크'는 "경찰이 신형관 부사장의 CJ ENM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고 보도했다.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신 부사장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료를 다수 확보했다.

CJ ENM의 부사장이자 엠넷 부문 대표이기도 한 신 부사장은 조작 의혹이 불거진 프로듀스 시리즈와 아이돌 학교 등 오디션 프로그램의 총 책임자다.

경찰은 "신 부사장의 혐의를 더 들여다 봐야 한다"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제작진과 수시로 소통을 한 신 부사장이 순위 조작에 개입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압수수색한 자료들을 분석한 뒤 혐의점이 확인되면 신 부사장을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이날 오전 열린 정례회의를 통해 "CJ 고위 관계자 등 '프로듀스X 101' 관련 입건자를 다 합하면 10여 명 정도된다"고 밝혔다. 입건된 10여 명에는 지난 5일 구속된 '프로듀스X 101' 안준영 PD, 김용범 CP도 포함됐다.

이번 방송 투표 조작 논란은 지난 7월 '프로듀스 X 101' 마지막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투표 결과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 숫자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설명된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의혹이 제기됐다.

이후 '프로듀스X 101' 시청자들은 진상규명위원회를 꾸려 엠넷 소속 제작진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고,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한편, Mnet측은  지난 5일 "'프로듀스 X 101'과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내고 사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