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프듀X' 조작 관련 CJ ENM 고위직 입건… 진상위 "CJ측 모든 책임져라"
상태바
경찰 '프듀X' 조작 관련 CJ ENM 고위직 입건… 진상위 "CJ측 모든 책임져라"
  • 강미화 PD
  • 승인 2019.11.1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로듀스X 101 공식페이스북.
사진=프로듀스X 101 공식페이스북.

Mnet(엠넷)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 101' 투표 조작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CJ ENM 고위 관계자를 입건해 혐의 유무를 확인 중이다.

오늘(12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CJ 고위 관계자 등 ‘프로듀스X 101 관련 입건자를 다 합하면 10여 명 정도된다"고 밝혔다. 입건된 10여 명에는 지난 5일 구속된 '프로듀스X 101' 안준영 PD, 김용범 CP도 포함됐다.

다만 경찰측은 엠넷 채널을 보유한 CJ ENM 본사의 고위직 관계자가 입건됐는지에 대해 "입건은 돼 있다"면서도 "혐의가 있는지는 더 들여다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경찰의 정례 간담회 이후 프로듀스X 101 진상규명위원회는 성명문을 통해 "CJ ENM이 국민 프로듀서 앞에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 이 사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질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마지막 방송의 시청자 문자 투표에 대한 가공되지 않은 원데이터가 밝혀지고 공개돼야만 이후의 모든 수사 결과가 진정성과 정당성을 갖는 것"이라 주장하며 문자투표 원데이터 공개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더불어 수사 기관에도 "남은 시간 동안 더욱 분명한 수사가 진행되길 요청한다"고 당부하며 "해당 프로그램의 제작진에서 수사를 종결하지않고 CJ ENM 고위직까지 수사를 확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고무적인 태도라고 생각하며 환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 조작 논란은 지난 7월 '프로듀스 X 101' 마지막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투표 결과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 숫자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설명된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의혹이 제기됐다.

이후 '프로듀스X 101' 시청자들은 진상규명위원회를 꾸려 엠넷 소속 제작진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고,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Mnet측은 지난 5일 "'프로듀스 X 101'과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내고 사과한 바 있다.

한편, 경찰은 이번 조작논란으로 구속된 안PD와 김CP의 구속 기간이 조만간 만료됨에 따라 이들을 오는 14일께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