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한국당, 패스트트랙 때 조직적인 역할 분담 의심"
상태바
검찰 "한국당, 패스트트랙 때 조직적인 역할 분담 의심"
  • 박지민 기자
  • 승인 2019.11.1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정의당 지도부가 12일 대검찰청을 방문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검찰의 패스트트랙 사태 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답하는 과정에서 검찰은 패스트트랙 사태 당시 한국당의 조직적 역할 분담을 의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 여영국 원내대변인, 추혜선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대검을 방문해 "한국당에 봐주기 수사를 하는 것이냐"고 항의했다.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윤 원내대표 등은 "한국당 의원들이 경찰과 검찰에 전혀 응하지 않고 있다"며 "엄정한 법 집행을 강조한 검찰이 왜 한국당 의원들에게는 머뭇거리는지 되묻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건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는 대국민 메시지 발표와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 '감금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우선 기소, 21대 총선 예비후보등록일인 17일 이전까지 수사 완결 등을 요구했다.

정의당에 따르면, 검찰 관계자는 "검찰총장과 이 세 가지 사안을 협의하겠다"며 "빠른 판단을 위해 9월 경찰로부터 사건을 송치받은 것.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했다는 것. 또 압수수색과 관련해 "조직적인 역할 분담을 한 것에 대한 상당한 의심이 있어 의원총회 발언 등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한 것"이라며 "보기에는 답답한 것이 있어도 저희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