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사회공헌위,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
상태바
벤츠 사회공헌위,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11.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40여명 참여… 통학로 안전 확보 및 사고 예방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서울 양천구 양강초등학교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서울 양천구 양강초등학교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하는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및 다임러 트럭 코리아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서울 양천구 양강초등학교 인근 통학로에서 이뤄졌다.

이곳은 교통량이 많은 대로변으로 특히 과속 및 신호 위반 차량이 많아 등하교 시 어린이 안전을 위해 운전자 경각심을 일깨우는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또 10년 이상 관리되지 않은 학교 외벽은 심하게 노후돼 새로 벽화 작업을 통해 미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총 123m의 외부 벽면 및 어린이들의 통학로에 미화 작업과 더불어 교통안전 메시지를 반영한 안심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화사하고 밝은 이미지의 벽화를 칠하고 ‘학교 앞 30km, 속도를 조금 더 줄여주세요’, ‘스쿨존의 주인은 어린이입니다’,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안 돼요’ 등 통학로를 지나는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하는 교통안전 메시지를 그렸다.

김수정 서울 양강초 교장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및 다임러 트럭 코리아 임직원 여러분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준 이 벽화는 1학년 학생이 입학해 6학년이 돼 졸업하는 날까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통학로를 만들어줄 것”이라며 “10년 이상 된 담벼락을 멋지게 바꿔준 다임러 트럭 코리아 임직원 및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조규상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위원 및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임직원이 모두 함께 참여한 이번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 활동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아름답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심 학교 담벼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의 일환으로 국내 다임러 계열사 임직원 및 공식 딜러사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지난 2017년 소개된 이래 양강초를 비롯해 서울 및 부산 지역 6개 초등학교에서 실시돼, 어린이보호구역을 지나는 운전자의 경각심과 어린이 보행자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하고 즐거운 통학로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