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기본 수수료 없앤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 출시
상태바
신영증권, 기본 수수료 없앤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11.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영증권 제공
사진=신영증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신영증권은 기본 수수료가 없고, 수익이 난 경우에만 수수료가 생기는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은 고배당 위주의 해외 ETF 또는 상장해외펀드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수료 체계다. 연 기본수수료가 없는 대신, 성과보수 수수료는 해지를 신청하거나 계약이 만기되면 하이워터마크(High Water Mark) 방식으로 운용 수익의 20%가 발생한다. 

하이워터마크란 수익을 정산할 때 과거에 가장 높았던 성과(Water Mark)를 넘어설 때만 초과수익의 일부를 성과 보수 수수료로 내는 방식이다. 상품을 운용하는 과정은 1차적으로 낮은 주가변동성과 꾸준한 배당이 기대되는 해외 ETF 등에서 자산규모, 거래량, 운용전략, 운용사 등의 기준과 과거 주가 추이 등을 고려한 계량적 분석을 통해 우량하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선별한다.

이후 골라낸 종목을 △글로벌 채권 △글로벌 대체투자 △글로벌 주식 자산군으로 분류하여 각 자산군에 균등하게 투자하며, 지속적인 비중 점검과 리밸런싱을 실시하는 방식이다.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을 통해 미국 채권 및 우선주, 이머징 국채, 부동산리츠, 배당성장주 등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 할 수 있다. 플랜업 글로벌인컴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자세한 상품 문의는 신영증권 전 영업점이나 고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