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회 새로운 테마의 ‘쌍용패밀리데이’ 실시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쌍용자동차의 고객 전용 오토캠핑빌리지가 오픈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2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주말에는 14번째 쌍용패밀리데이(SFD) 포레스트 힐링 캠프가 진행됐다.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는 아웃도어 마케팅을 선도해 온 쌍용차가 작년 10월 국내 최초로 오픈한 ‘고객 전용 프라이빗 캠핑공간’이다.
충북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약 1만5000㎡(4500평) 면적의 빌리지에는 50개의 캠핑사이트가 확보돼 있다. 사이트 별 면적을 기존 캠핑장보다 1.5~2배 가량 여유 있게 배정함으로써 빌리지 환경을 좀 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기와 급수, 샤워시설이 완비돼 있고 여름나기 풀장과 단지 내 매점이 운영된다. 빌리지 중앙에 위치한 청춘라운지는 SFD를 비롯한 행사 시에 오락 및 먹거리를 제공하거나 캠퍼들이 한자리에서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공연장으로 활용된다.
이 오토캠핑빌리지의 사이트 예약률은 매주 100%에 가깝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SFD로 지정해 색다른 테마의 이벤트도 운영된다. 지난 주말은 포레스트 힐링캠프를 주제로 핸드드립 커피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광섭 쌍용차 국내영업본부장(전무)은 “쌍용차는 지난 1년간 업계 최초 고객 전용 오토캠핑빌리지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SUV와 아웃도어가 어우러지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며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아웃도어 행사를 통해 꾸준히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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