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9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크숍’ 개최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2019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크숍’ 개최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9.11.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하는 청소년, 한자리에 모이다!유(Youth) 유(Union) 상종”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지난 9일 ~ 10일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 소속 7개 시설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9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크숍 유(Youth) 유(Union) 상종’을 무박 2일로 개최했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개선·반영되며,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를 도모하고자 청소년수련시설에는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연합 활동을 통해 조직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통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수련시설 운영과 청소년위원들의 참여 역량을 강화 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다.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 및 참관을 시작으로 연합 미션활동, 청소년역량강화교육,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공유, 조별토론, 체육대회 등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에 대해 참가 청소년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별히 조별 토론을 통해 청소년이 바라는 성남시청소년재단의 모습을 공유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생각하는 모니터링 과정과 절차, 의견수렴 방안 등 이는 향후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계획 수립에 반영되어 청소년의 주체적인 역할 수행을 위한 도약이 될 것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5개 수련관과 2개의 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2월부터 내년도 2월까지 시설 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업지원부 활동진흥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