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죽기 전 정권 안뺏겨"...김재원 "그럼 2년내 죽겠네"
상태바
이해찬 "죽기 전 정권 안뺏겨"...김재원 "그럼 2년내 죽겠네"
  • 김정인 기자
  • 승인 2019.11.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한국당 막말 중 단연 최악"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택시기사의 말을 빌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막말 발언을 한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김 의원은 9일 대구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좌파독재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결의대회' 강연에서 "이 대표가 20년 집권한다, 50년 집권한다'더니 얼마 전엔 '나 죽기 전에는 정권 안뺏긴다'는 말을 듣고 너무 충격을 받았다"며 "얼마 전 택시에서 '이해찬씨가 이렇게 얘기했다'고 했더니 (택시기사가) '에이 의원님 틀렸다. 이해찬이 2년 안에 죽는다는 말 아니냐. 놔두면 황교안이 대통령 되겠네요. 까짓것' 그렇게 이야기하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가만히 생각하니까 그 말이 그 말이더라. 제가 택시비 10만원 주고 내렸다"고 했다. 김 의원의 연설을 듣던 대구지역 당원들은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이재정 대변인을 통해 "김 의원이 여당 대표에 대해 저주에 가까운 막말을 쏟아냈다. 즉각 사퇴하라"며 "섬뜩하다. 경악스럽다. 너무나 험악하고도 저열한 막말"이고 했다. 이어 "김 의원의 막말은 원칙과 기본에서 너무나 심각하게 벗어난 것이다. 상대를 저주하며 어떻게 정치를 하겠다는 것인가"라며 "정치를 증오와 저주의 수단으로 전락시켜 정치 혐오를 불러일으키고 정치와 정당, 당원과 국민을 모두 깎아내리는 행위"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간 자행된 한국당 소속 의원들의 온갖 막말과, 김 의원이 뱉어낸 무수한 문제 발언 가운데서도 단연 최악"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