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 ‘2019 교통안전 박람회’ 방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 ‘2019 교통안전 박람회’ 방문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11.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4회 경기도 교통안전 박람회’ (제공=경기도의회)
‘2019 제4회 경기도 교통안전 박람회’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8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열리는 ‘2019 제4회 경기도 교통안전 박람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축사를 맡은 조재훈 위원장은 “경기도와 시군 등 공공기관들이 교통안전 관련 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기를 당부 한다”며 “이는 곧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교통안전박람회는 전국에서 광역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개최했던 박람회로 제9대 경기도의회에서 처음 제안을 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교통안전 문화 정착과 교통안전 관련한 유망기업의 신기술 전시를 통해 판로개척을 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다. 

총 5500㎡ 면적의 전시장에 약 100여 개의 기관과 기업이 300여 개의 부스를 구성, 교통안전 분야 신기술을 소개하고 교통안전 관련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 전시품목은 △태양광 도로표시등, 야간안전표지 등 ‘안전표지’ △방음벽, 도로분리대, 도로열선 등 ‘도로안전시설’ △보행자 작동 신호기, 보행신호 음성안내장치 등 ‘교통신호’ 등이다. 

현장방문에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재훈 위원장을 비롯하여 권재형 의원, 김직란 의원, 김진일 의원, 최승원 의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