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나의 가치를 믿어라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상태바
[신간] 나의 가치를 믿어라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11.08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불행을 느낀다. 그러면서도 별다른 노력 없이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을 부러워하기만 하면서 흘러가는 대로 살 뿐이다.

그들은 누구에게나 실패와 고비가 있다는 사실은 알려고 하지 않는다. 어려움을 이겨 내고 일어선 사람이야말로 행복한 삶을 거머쥘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다.
불우한 환경에 갇혀 주저앉기보다 스스로 인생을 개척함으로써 행복을 성취한 사람이 있다.

저자 정현주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초등학교 졸업 후  취업 전선에 뛰어 들었고 늦은 나이에 혼자 힘으로 대학원까지 수료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매 순간 도전해 스스로 행복을 거머쥔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에 있어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만나보자.


사람들은 언제나 인생을 바꿀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린다. 그러나 막상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고 잡는 사람은 드물다. 저자는 만학도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로 유학을 떠나는 길에 많은 도움을 받기도 했다. 그가 결정적 순간이 다가왔을 때 망설이지 않고 즉시 행동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매 순간 준비하는 삶을 살았기 때문이다. 준비된 사람은 작은 기회도 놓치지 않는다.

자신의 삶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가? 삶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흘러간다. 불행하다고 생각하면 불행할 수밖에 없다. 생각을 바꾸고 행동하는 자만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에 대해 이야기한다.

△ 작지만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것, △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바로 지금 할 것, △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고 애쓰지 말 것, △ 사랑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될 것, △ 가장 먼저 나 자신을 사랑할 것, △ 타인을 의식하지 말 것, △ 부정적 암시를 긍정적 암시로 바꿀 것 등이다. 살면서 이것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둘러싼 행복을 발견할 수 있다.

저자는 '살다 보면 시련이 올 때도 있지만 시련조차 기회로 생각하고 넘어선다면 성공에 더욱 다가갈 수 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전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에는 저자가 꿈을 위해 첫 발을 내디딘 순간부터 시행착오와 어려움들을 어떻게 이겨 내고 행복을 거머쥐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진솔하게 담겨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