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재, 인터내셔널 팀 단장 추천 선수로 프레지던츠컵 출전
상태바
임성재, 인터내셔널 팀 단장 추천 선수로 프레지던츠컵 출전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11.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니 엘스 단장 가장 먼저 호명
한국 선수 3회 연속 대회 출전
임성재가 인터내셔널 팀 어니엘스 단장 추천 선수로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다. 사진= 연합뉴스.
임성재가 인터내셔널 팀 어니엘스 단장 추천 선수로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다.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지난 시즌 PGA 투어 신인상을 받은 임성재가 12월 호주에서 열리는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다.

인터내셔널 팀 단장 어니 엘스는 7일 추천 선수로 임성재를 가장 먼저 호명했다. 임성재 외에 호아킨 니만(칠레), 애덤 해드윈(캐나다), 제이슨 데이(호주)가 엘스 단장의 추천을 받았다.

프레지던츠컵은 미국과 인터내셔널 팀의 남자 골프 대항전으로 격년제로 열린다. 올해 프레지던츠컵은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다. 인터내셔널 팀에는 유럽 국가 선수들은 제외된다.

올해 인터내셔널 팀은 엘스 단장과 최경주와 제프 오길비(호주), 트레버 이멀먼(남아공), 마이크 위어(캐나다)로 구성된 부단장들이 팀을 이끈다.

인터내셔널 팀 선수는 마크 리슈먼(호주),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루이 우스트히즌(남아공), 애덤 스콧(호주), 에이브러햄 앤서(멕시코), 리하오퉁(중국), 판정쭝(대만), 캐머런 스미스(호주)가 자력으로 출전을 확정했다. 이날 단장 추천을 받은 4명이  더해져 총 12명으로 구성된다.

임성재가 올해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확정함에 따라 한국 선수들은 2015년부터 3회 연속 프레지던츠컵에 나가게 됐다. 인천에서 열린 2015년 배상문이 단장 추천을 받았고 미국의 홈 경기였던 2017년에는 김시우가 자력으로 출전권을 확보했다.

한편 타이거 우즈가 단장인 미국 팀의 단장 추천 선수는 한국 시간으로 8일 발표된다. 우즈가 자신을 추천할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