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강기정 공개비판 "감정 절제 못해"
상태바
이낙연 강기정 공개비판 "감정 절제 못해"
  • 김정인 기자
  • 승인 2019.11.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주광덕 "야당인 저도 감동"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이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보인 태도를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야당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야당에서는 "아름다운 광경" "감동"이라며 극찬을 보냈다. 

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바른미래당 지상욱 의원은 이 총리를 향해 "정부의 대표 격인 총리께서 국민께 (태도 논란) 사태에 대해 한 말씀 하고 회의를 시작하는 게 온당하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도 "강 수석이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보여준 모습에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며 "총리가 사과하고 진행하는 게 맞다"고 했다.

이에 이 총리는 "당사자가 이미 깊이 사과드린 것으로 알지만 제 생각을 물으셔서 답한다"며 "정부에 몸담은 사람이 감정을 절제하지 못하고 국회 파행의 원인 가운데 하나를 제공한 것은 온당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 총리는 또 "정부 사람들이 국회에 와서 임하다보면 때로는 답답하고 화날 때도 있을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절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정부에 몸담은 사람의 도리"라며 "더군다나 그것(논란)이 국회 운영에 차질을 줄 정도로 됐다는 것은 큰 잘못이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에 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오늘 멋지고 아름다운 광경을 목격했다"며 "총리가 최근 일련의 상황에 대해 스마트하게 죄송한 마음을 표현해주셨는데 야당인 저에게도 감동이 온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