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황교안 진정성 있다면 통합 대화 시작"
상태바
유승민 "황교안 진정성 있다면 통합 대화 시작"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11.07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유승민 대표.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유승민 대표.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유승민 대표가 6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보수통합 제안과 관련,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보수를 근본적으로 재건하는 대화라면 진정성 있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한국당 황 대표는 보수통합 논의를 시작하자고 제안했다”며 “저는 이미 보수재건의 원칙으로 ‘탄핵의 강을 건너자. 개혁보수로 나아가자. 낡은 집을 허물고 새집을 짓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와 황 대표 사이에는 직접 대화는 없었고, 몇몇 분들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전해 들은 바는 있었지만 합의된 것은 없었다”며 “한국당이 제가 제안한 이 보수 재건의 원칙을 받아들일 진정한 의지가 있다면 대화를 시작하겠다”고 했다. 다만, 그는 “개혁적 중도보수 신당을 추진하겠다는 변혁의 계획과 의지는 변함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했다.

앞서 황 대표는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이 보수통합을 위한 공식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그는 “독선적이고 무능한 현 정권을 막아내지 못한 것에 자유 우파 누구나 자유로울 수 없다”며 “자유 우파의 모든 뜻있는 분과 함께 구체적인 논의를 위한 통합협의기구 구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유 대표와도 직간접적으로 소통을 해왔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