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美 고배당 투자 랩 출시
상태바
신영증권, 美 고배당 투자 랩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11.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영증권 제공
사진=신영증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신영증권은 글로벌자산에 투자해 매 분기 일정 비율의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는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랩은 주로 미국 시장에 상장된 고배당 위주의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투자해 수취된 배당금을 재원으로 매 분기말 평가금액의 1%(세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상품의 운용은 1차적으로 낮은 주가변동성과 꾸준한 배당이 기대되는 해외 ETF 등에서 자산규모와 거래량, 운용전략, 운용사 등의 기준과 과거 주가 추이 등을 고려한 계량적 분석을 통해 우량하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선별한다. 이후 선별된 종목을 △글로벌 채권 △글로벌 대체투자 △글로벌 주식 자산군으로 분류해 각 자산군에 균등하게 투자 운용한다. 지속적인 비중 점검과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투자자는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을 통해 미국 채권 및 우선주, 이머징 국채, 부동산리츠, 배당성장주 등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할 수 있게 된다. 주로 USD 표시 자산에 투자하기 때문에 기존 투자가 원화자산에 집중된 투자자라면 투자 통화의 분산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기본일임보수는 연 1.3%(분기 단위 후취)이며, 별도의 성과 보수는 없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