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낙안면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나서 토론
상태바
허석 순천시장, 낙안면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나서 토론
  • 양홍렬 기자
  • 승인 2019.11.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안면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관한 주민 간 의견 차이 조율을 위해 직접 나서
지난 4일 낙안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낙안 주민 100여 명과 함께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진 모습.(사진제공=순천시)
지난 4일 낙안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낙안 주민 100여 명과 함께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진 모습.(사진제공=순천시)

[매일일보 양홍렬 기자] 전남 순천시장 허석이 지난 4일 낙안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낙안 주민 100여 명과 함께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허석 시장이 낙안면 종합복지센터의 위치, 부지매입 방식등 건립과 관련해 주민들간의 이견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나선 것이다.

토론회에 앞서 신길호 낙안면장으로부터 종합복지센터 건립에 관한 그동안 추진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민들과 토론을 3시간 동안 이어 갔다.

허석 시장은 낙안면민들이 자발적으로 종합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기금을 마련하고, 공모사업을 신청하는 등 숙원사업을 이루기 위한 모습에 감동했다며 토론을 시작했다.

또한 “추진과정에서 주민들 사이의 의견 차이는 민주주의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오히려 좋은 결론을 찾는 시작이다”며, “결과보다는 주민들이 합심해서 만들어가는 과정을 중요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토론회에서는 부지 후보지에서 원거리에 거주하는 일부 주민들은 안정성 및 접근성, 매매가를 심도있게 검토해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부지를 선정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반면, 후보지 인근 주민들은 먼저 선정된 부지도 주변여건과 접근성 측면에서 나쁘지 않다며 원안대로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

허석 시장은 종합복지센터 추진과정에서 주민들간 오해와 갈등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다시 한번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2~3개의 후보지를 물색하고 직접 민주주의 방식인 주민투표로 최종 후보지를 결정할 것을 제안해 주민들의 동의를 이끌어냈다.  

토론에 참여한 한 주민은 “낙안면민들이 서로 풀지 못한 난제를 시장님이 직접 찾아와 양쪽의 의견을 조율하고 새로운 합의점을 제시하는 모습에 감동했다”며 토론 자리에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낙안면 종합복지센터는 그동안 오랜 주민 숙원사업으로 지난 9월 생활 SOC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38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되고 있으나 후보지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