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카드, 안전한 온라인 쇼핑 결제 팁 안내
상태바
비자카드, 안전한 온라인 쇼핑 결제 팁 안내
  • 전유정 기자
  • 승인 2019.11.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비자카드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안전한 온라인 쇼핑 결제 팁을 안내했다.

6일 비자카드에 따르면 해외 직구가 무조건 더 저렴하다는 생각에 충동구매를 할 수 있는 만큼 계획적인 구매가 중요하다. 또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기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용 시 안전한 사이트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 구글 검색포털을 이용해 해당 플랫폼에 대한 고객 리뷰를 사전 검토하고 쇼핑몰 웹사이트 내 고객센터 번호, 실물 주소, 이메일 주소 등이 기재돼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결제 정보가 안전하게 처리되는지 여부는 결제 화면으로 이동시 웹사이트 URL의 제일 앞단에 있는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로 전환되는지 보면 알 수 있다. HTTP 프로토콜에서는 데이터가 암호화되지 않아 개인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지만 HTTPS 프로토콜은 보안이 강화된 버전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주고받는 메시지를 암호화해 전송한다.

아울러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상품 구입 전, 교환‧환불‧배송 정책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특히 배송의 경우 국제 거래이기 때문에 배송 기간과 택배 업체, 배송 비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이밖에도 공공 와이파이(WI-FI)가 해킹에 취약해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어 보안성이 뛰어난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다.

비자카드 코리아 관계자는 “보다 알뜰한 해외 직구를 지원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의 경우 비자 프리미엄 카드 3종인 △플래티늄 △시그니처 △인피니트 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