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이진혁, 데뷔 앨범에서 놓치고 싶지 않았던 곡은? | 말말말
상태바
[영상M] 이진혁, 데뷔 앨범에서 놓치고 싶지 않았던 곡은? | 말말말
  • 강미화 PD
  • 승인 2019.11.04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혁이 직접 소개하는 데뷔 앨범 'S.O.L' 수록곡

'프로듀스X101' 출신 가수 이진혁이 4일 첫 번째 솔로 앨범 'S.O.L'(솔)을 발매하고 솔로 데뷔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TRAP과 EDM 절묘하게 조화되어 있는 스타일의 타이틀곡 'I Like That'(아이 라이크 댓)을 포함 Electronic trap 스타일의 랩 곡 '빌런'(VILLAIN), 미디엄 템포의 미니멀한 사운드 곡 '돌아보지마' (Follow Me&You) 총 세 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세 곡 모두 작사에 참여해 이진혁만의 감성을 담아냈습니다.

이 날 오후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진혁이 자신의 앨범에 들어간 곡들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 이진혁이 소개하는 데뷔 앨범 'S.O.L' 수록곡 소개 

01. 타이틀곡 ‘I Like That'
#확실하게 꽂히는 멜로디 #무대에 대한 갈망 #꿈을 함께 날아보자

[이진혁] 많은 분들이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든 노래이고 간절한 멜로디나 그런 조금 포함되어있고 일단은 확실하게 꽂히는 멜로디를 좀 잡으려고 했었던 것 같아요. 쉽게 아까처럼 다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날아 날아 날아 와' 이런 것처럼 좀 더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곡을 만들려고 많이 노력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작사 자체가 무대에 대한 갈망? 갈망이라고 말하기엔 좀 그렇고 무대를 바라왔고 저도 제 팬 분들도 원하던 거니까 '우리 함께 날아보자 함께 가보자 위로 더 높은 곳으로 가보자' 라는 의미로 가사를 썼고 저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 , 그리고 제가 꿈꿔왔던 꿈들을(향해) '함께 날아보자' 이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02. 수록곡 빌런(VILLAIN)

#랩+ 힙합 + 나쁜 남자의 매력 #제 이름을 써놨어요 #진압할 진에 빛날 혁

[이진혁] 좀 힙합스러운 걸 넣어볼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사실 무조건 랩으로 가면 저를 사랑해주셨던 팬 분들이 쉽게 못 받아드린다고 생각을 해서 랩이자 힙합스런 느낌을 담지만 나쁜 남자의 매력도 좀 섞어가면서 곡을 만들어 볼까 해서 작곡가님이랑 상의를 해서 만들어본 곡이 바로 빌런입니다. 여기에 제 이름을 써놨어요. '진압할 진에 빛날 혁' 이렇게 써놨습니다.

03. 돌아보지마 (Follow Me & You)
#팬들의 사랑에 보답 #제 진심이 담긴 가사 #이건 무조건 해야 돼

팬송인데요, 사실 이 세 곡 전부 다 들어보시면 올라가자 같이 가자 의미 자체는 비슷한데 색깔이 같아요. 이런 걸 좀 캐치를 해서 들으시면 정말 재미있는 앨범이 아닐까 생각하고 '돌아보지마'는 지금까지 저를 사랑해주신 팬 분들 우리 팬 분들을 위해 보답하고자 만든 곡이고 가사를 보시면 뭔가 불안하고 내가 예전엔 이렇게 일을 했었고 그런 걸 다 떨쳐버리고 우리 함께 가자 돌아보지 말고 내 뒤를 따라와라 아님 내가 너의 뒤를 따라가거나 이런 식으로 가사를 썼습니다. 제 진심이 담긴 가사입니다.

처음 딱 들었을 때 '이건 무조건 해야 된다' 놓치고 싶지 않았었어요. 그런데 살짝 놓칠 뻔 했었어요. '안 맞지 않을까'란 생각을 가지신 몇 몇 분 계셔서 '어 그런가' 생각을 했지만 저는 '이 곡을 꼭 하고 싶다'하고 작곡가님한테 물어봤더니 작곡가님도 저를 위해서 새로 쓴 곡이였던 거예요. '선택해줄지 말지 모르겠지만 일단 보내봤다. 그래서 네가 그걸 확실하게 알아줘서 고맙다' 하고(말씀해주셨어요) 녹음은 단 두, 세시간만에 끝낸 거 같아요. 그냥 딱 끝내버린 것 같아요. 대개 빠르게 끝나고 다 좋다고 했던 곡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