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고 '다모임' 오늘(4일) 첫 방송 …힙합 씬 대표 84라인 다모였다!
상태바
딩고 '다모임' 오늘(4일) 첫 방송 …힙합 씬 대표 84라인 다모였다!
  • 강미화 PD
  • 승인 2019.11.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딩고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 타이틀 이미지. 사진=메이크어스 딩고 스튜디오.
딩고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 타이틀 이미지. 사진=메이크어스 딩고 스튜디오.

'빠끄-!'를 외치며 최근 가장 핫한 래퍼로 떠오른 염따와 현 힙합 씬을 이끄는 84라인 동년배 친구들 더 콰이엇, 딥플로우, 쌈디, 팔로알토가 특별한 플렉스(FLEX)를 선사하기 위해 뭉쳤다.

메이크어스의 디지털 미디어 방송국 딩고는 오늘(4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딩고 프리스타일에서 더 콰이엇, 딥플로우, 사이먼 도미닉(쌈디), 염따, 팔로알토 등 84년생 동갑내기이자 한국 힙합 씬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힙합 리얼리티 예능 '둘도 없는 힙합 친구 : DAMOIM'을 방영한다.

'둘도 없는 힙합 친구 : DAMOIM'(이하 '다모임')은 국내 최고의 힙합 뮤직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과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다섯명의 래퍼들이 모여 힙합의 의미와 플렉스(Flex)를 찾아가는 콜라보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의 전현 수장들과 현재 가장 핫한 래퍼로 구성된 16년지기 동년배 84라인 다섯 명이 기꺼이 손을 모았다.

다모임에서는 '믿보'(믿고 보는) 딩고가 선사하는 예능적 재미는 물론, 이들 오랜 지기 힙합 스타들의 타오르는 케미(chemistry)와 함께 각각의 개성과 스웨그(Swag)가 어우러진 색다른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관계성과 에피소드, 힙합과 음악에 대한 진솔한 생각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딩고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 스틸. 사진=메이크어스 딩고 스튜디오.
딩고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 스틸. 사진=메이크어스 딩고 스튜디오.

이 특별한 프로젝트는 약 3개월 전 방송된 딩고 프리스타일 리얼리티 '염따의 성공시대' 마지막 편에서 예고됐다. 이 편에서 염따는 평소 친분이 깊은 '성공의 84라인' 더 콰이엇, 딥플로우, 쌈디, 팔로알토를 초대해 성공을 자축하는 만찬을 벌이며 84라인만의 회합에 대한 바람을 내비쳤다. 팬들은 이 조합의 프로젝트 가능성에 대해 열광했고, 이는 '힙합 친구 다모임'으로 현실이 됐다.

수 개월을 기다린 팬들의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듯, 쌈디의 나레이션이 담긴 프리퀄 예고 '84년생 래퍼들 16년지기 친구 된 썰'은 지난 10월 29일 공개 후 일주일도 안 되어 100만뷰를 돌파했다. 예고편과 '84라인의 NO랩방', '더 콰이엇, 딥플로우의 콰링플스'(킬링벌스) 등 지난 6일간 딩고 프리스타일을 통해 방송된 다모임 멤버 출연 영상들의 총 조회수는 4일(오늘) 오전 현재 약 315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다. 이처럼 '황금 84 라인'이 어떤 케미와 음악적 콜라보를 보여줄지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

다모임은 총 10부작으로, 11월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네이버TV와 유튜브, 페이스북의 딩고 프리스타일 채널을 통해 약 3개월 간 방영 예정이다.

또한 더 콰이엇, 딥플로우, 쌈디, 팔로알토는 힙합이 언더그라운드부터 현재 메이저 장르 중 하나로 성장하기까지 그 길을 이끌어 온 주역들이자, 일리네어 레코즈, Vismajor Company, AOMG, 하이라이트레코즈 등 내로라하는 국내 힙합 레이블에서 힙합 씬을 이끄는 대표 래퍼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