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2019 주요 업무 성과보고회
상태바
군산해경, 2019 주요 업무 성과보고회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11.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4일 열린 ‘2019 성과보고회’에서 해양오염지도점검 분야 전국 1위에 이어 오염방제 홍보활동 분야에서도 전국 3위에 올랐다고 이같이 밝혔다.

군산해경 보고회 자료에 따르면 해양사고 발생에 따른 1 해리 당 평균 대응시간이 4.55분으로 지난해에 비해 9% 빨라졌고, 차량 해상추락 대응 훈련 등 실전형 훈련을 통해 구조역량과 대응력이 강화됐다.

또 안전저해사범과 인권침해사범 33건을 적발해 최근 3년 평균 23건에 비해 크게 증가했고, 수사과정에서의 인권친화율도 지난해에 비해 3% 향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국민참여 해양안전 체험교육 프로그램과 Hand in hand 낚시 안전문화 확산 프로그램, 현장중심 해양레저 안전 프로그램(트리플S) 등 해양안전문화 확산 정책도 큰 효과를 보였다.

이 밖에 경비함정의 사고 예방을 출항 전 이동점검반 운영과 고장 장비의 수리를 위한 신속한 예산확보와 복구수리로 함정 가동율 100%를 달성했다고 군산해경은 설명했다.

이날 보고회는 현장 근무자의 불만 요소를 줄이기 위한 업무지원 강화와 내실화된 조직을 운영한 것으로 각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 사항과 이에 따른 성과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였다.

서정원 서장은 “올 한해 추진해 온 업무는 국민 눈높이에서 재평가하는 기회가 됐다”며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나은 해상치안 서비스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