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상태바
[기고]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 여수소방서장 김용호
  • 승인 2019.10.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소방서장 김용호
여수소방서장 김용호

[매일일보] 어느덧 거리에는 짧은 반팔 옷차림의 사람들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아침 저녁으로 차가운 기운이 느껴지며, 전국 도처에는 울긋불긋한 오색빛깔의 찬란한 단풍이 자태를 뽐내고 있어 이를 구경하려는 많은 행락객들이 붐비는 계절이 돌아왔다.

한편, 우리 소방관서에 있어서 이 시기는 조금 특별하게 다가온다.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한달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여 전국적인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과 더불어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민속으로 공유·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을 목표로 홍보콘텐츠·언론매체 등을 활용한 화재예방홍보, 연령별·유형별 체험위주의 소방안전교육, 불조심 작품모집·119안전뉴스 경진대회·소화기 갖기 운동 등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실을 기하고 있다.

겨울철의 문턱인 11월부터는 이상기온 및 계절적인 특성으로 인해 난방용품 등 화기사용과 실내 활동이 많은만큼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특히, 화재원인 중 불티, 아궁이, 용접, 화기취급 등 부주의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서 개인의 화재예방을 위한 노력여부가 화재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열쇠가 된다는 것이다.

특히, 2019년 불조심 강조의 달 슬로건으로‘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이라는 문구가 선정된 만큼, 화재예방을 위한 작은 노력이 안전을 만들고 행복을 이루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생활속에서 안전을 실천하여 행복한 겨울나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여수소방서장 김용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