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차량 해상추락 사고 대비 실전훈련
상태바
군산해경, 차량 해상추락 사고 대비 실전훈련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10.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전북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 선착장 앞 해상에서 실시된 차량 해상추락 사고 대비 실전훈련에서 바다에 추락한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를 해경 구조대원이 구출해 내고 있다. 사진=군산해경
29일 전북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 선착장 앞 해상에서 실시된 ‘차량 해상추락 사고 대비 실전훈련’에서 바다에 추락한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를 해경 구조대원이 구출해 내고 있다. 사진=군산해경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29일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 선착장 앞 해상에서 바다에 추락한 차량에서 운전자와 탑승자를 구조하는 실전훈련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경비함정과 파출소에 근무 중인 긴급구조과정 이수 경찰관과 구조대 근무 경찰관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수면 상에 침수 중인 차량과 수면 아래 완전 침수 차량에서의 인명구조 등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수면 상 침수 중인 차량을 발견하고, 긴급구조과정 이수 경찰관이 2인 1조를 이뤄 슈트와 오리발, 마스크 등을 착용하고 입수 후 50m 수영과 2m 스킨 잠수, 차량 출입문 개방, 운전자(탑승자) 구조, 육상 이송 순으로 진행됐다.

또 구조 경찰은 2인 1조로 8m 잠수, 완전 침수차량 확인, 차량 출입문 개방 후 운전자(탑승자) 구조, 육상 이송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 차량 해상추락 신고를 접수하고 인근 파출소와 구조대, 경비함정이 참여한 실전형 현장훈련(FTX)도 실시됐다.

해경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 전국에서 발생한 차량 해상추락 사고는 총 76건으로 이 가운데 23명이 사망했다. 군산해경 관내에서도 올 들어 2건의 차량 해상추락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졌다.

이헌곤 군산해경 경비구조과장은 “훈련문화 개선 TF회의를 통해 차량 해상추락 사고 대응능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며 “차량 해상추락 사고 대비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조 전문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