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변혁 원외위원장들 "손학규, 선관위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상태바
바른미래 변혁 원외위원장들 "손학규, 선관위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10.2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과 함께하는 원외위원장들이 28일 손학규 대표를 향해 “즉각 사퇴하고 선관위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라”고 촉구했다.

김철근 대변인을 포함한 변혁 원외위원장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리위원회 징계와 고소를 자파의 당권장악을 위해 남발하며 당을 운영하는 손 대표의 지도력은 이미 끝났다”며 “2018년 10월부터 2019년 7월까지 확인된 기간만 9개월에 금액은 2250만원에 달하는 당비대납의혹, 정치자금 의혹은 사실로 밝혀질 시 당의 위신과 권위가 바닥까지 추락할 수도 있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당비대납 의혹이 단순한 실수나 당비 ‘대행’이라는 손 대표의 해명은 당비를 입금한 계좌의 소유주가 공교롭게도 본인이 최고위에서 무리하게 복당을 추진하고 곧바로 사무총장에게 임명했던 인사이기에 부적절하고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들은 “이미 손 대표는 추석까지 지지율이 10%에 미달하면 사퇴하겠다고 국민 앞에 공언했던 본인의 약속을 식언하여 당을 웃음거리로 만들었으며 최근 며칠 사이에 입만 열면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는 당내 인사에 대한 비방을 계속하는 벽창호와 같은 언행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거대 양당에서도 보기 어려운 당파적 행보로 당의 민주적 운영에 대한 몰이해를 보여주는 상황에서 손학규 대표가 입으로 끝없이 제3지대와 제7공화국을 언급하여도 그 진정성을 믿을 사람은 없다”며 손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김 대변인은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반적인 경우에 선관위가 강제 수사권을 가지고 있다”며 “비서라고 하는 이모씨와 임모 사무총장 계좌를 보면 금방 확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관위 조사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선관위가 정무적인 판단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