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가을과 함께 익어가는 관동 문화마을 축제
상태바
충주시, 가을과 함께 익어가는 관동 문화마을 축제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10.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충채집, 정크아크 만들기, 청소년 밴드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
관동문화마을축제(찹쌀인절미만들기). 사진=충주시
관동문화마을축제(찹쌀인절미만들기). 사진=충주시

[매일일보 김원규 기자] 지난 26일 충주시 수안보면 관동마을에서 ‘가을과 함께 익어가는 관동 문화마을 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관동 문화마을은 지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특화지역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년에 거쳐 총 6억원을 사업비를 들여 관동마을 문화 인프라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올해로 3년째 열리는 관동 문화마을 축제는 관동문화마을 추진위원회(심영구) 주관으로 농촌시골문화체험을 통해 지역주민과 외부 관광객이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진행됐다.

행사는 담우리의 우륵의 아침, 난타공연, 강산노을의 축하공연과 전통잔치음식 시식, 알밤구워먹기, 찹쌀인절미 구워먹기, 곤층채집, 정크아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장이 마련돼 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또한 지역에서 활동 중인 50여명의 청소년 밴드공연과 축제 체험을 위해 방문한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지역마을 주민들과 어울려 함께 노래 부르며 춤주며 축제 분위기에 흥을 돋구웠다.

특히, 이날 축제에는 관동마을과 자매결연을 한 성동구 직능단체 40여명이 축제장을 찾아 도농 간의 우애를 다졌다.

축제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찹쌀 인절미를 만들어 먹고, 곤충채집도 하면서 마치 어린 시절로 다시 돌아간 것 같아 색다른 기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심영구 위원장은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주민단합의 계기가 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협력해 마을발전과 함께 수안보 지역의 명물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정용훈 문화예술과장은 “이날 관동마을 축제를 통해 마을주민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읍면지역의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