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상태바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10.2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아동 자립 돕는 후원금 사용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제19회 꼬마마라톤대회 모금액 1000만 원을 부천시에 전달 모습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제19회 꼬마마라톤대회 모금액 1000만 원을 부천시에 전달 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부천시는 관내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경모)가 지난 16일 제19회 꼬마마라톤대회 모금액 1000만 원을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으로 사용해달라며 부천시에 전달했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됐으나,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가 대회를 위해 모금을 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전달식을 마련했다.

특히,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월 4만 원 내에서 1:1 매칭 지원하는 자산형성사업이다. 시는 후원금을 아동 100명에게 매월 1만 원씩 10개월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신경모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매년 어려운 아동들이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후원이 아동의 새 희망과 큰 꿈을 실현하는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지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