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오늘(23일) '동백꽃 필 무렵' OST '괜찮나요' 공개…"깊은 감성 발라드"
상태바
소유, 오늘(23일) '동백꽃 필 무렵' OST '괜찮나요' 공개…"깊은 감성 발라드"
  • 강미화 PD
  • 승인 2019.10.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동백꽃 필 무렵' OST 가창자로 합류한 소유/ '괜찮나요' 커버 이미지.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KBS 2TV '동백꽃 필 무렵' OST 가창자로 합류한 소유/ '괜찮나요' 커버 이미지.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감성 보컬' 소유가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OST에 전격 합류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소유가 가창한 KBS2 수목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OST Part.5 '괜찮나요'가 공개된다"고 전했다.

'괜찮나요'는 차분하게 시작되는 피아노 선율이 곡을 이끌어가고 세련된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소유의 뛰어난 감정선을 따라서 모든 악기들의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어 가사에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앞서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에서 소유와 호흡을 맞춰 큰 사랑을 받았던 음악감독 개미와 히트메이커 작곡가 김세진이 합을 이뤄 큰 기대감을 갖게 한다.

더욱이 '동백꽃 필 무렵'은 시간이 갈수록 흥미진진한 전개 속에 계속해서 드라마 화제성 1위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로, 설렘 가득한 러브라인과 스릴러 등 모든 요소들이 놓칠 것 없이 잘 녹아들어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괜찮나요'는 극 중 동백(공효진 분)이의 마음과 같이 조심스럽게 용기 내보려 하는 진심이 담겨 있는 가사와 소유 특유의 담담한 듯 깊은 감성이 잘 묻어나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가창자로 참여한 소유는 특유의 허스키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는 감성 보컬로, 비, 긱스, 정기고, 매드클라운, 성시경, 엑소 백현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음원차트를 점령, 콜라보의 여신으로 불리고 있다.

더불어 드라마 '도깨비'의 OST 'I Miss You'(아이 미스 유)를 비롯해 '구르미 그린 달빛',  '그녀는 예뻤다', '라이프', '제3의 매력' 등 다양한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동백꽃 필 무렵 OST'에서도 소유의 보이스가 드라마와 어떻게 어우러질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KBS 2TV 수목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되며, 소유가 참여한 OST Part.5 '괜찮나요'는 10월 23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