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20’
상태바
[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20’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10.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생태계에 대한 가장 설득력 있는 예고편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 ‘세계미래보고서 2020’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 역시 금융, 유통, 자동차, 에너지, 생명공학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미래를 바꾸고 있는 핵심 기술들이 현재 어디까지 발전해왔는지 살펴보고 이 기술들이 가져올 사회 및 산업 변화, 일자리 문제 등을 짚어보며 관련 대책을 마련할 것을 조언한다.

2020년이 되면서 기술은 전환점을 맞았다.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5G, 자율주행, 유전자 편집가위 등 향후 10~15년간 50조달러 이상의 비즈니스 가치와 부를 창출할 기술들이 지금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이 거대한 기술들은 우리가 일하고, 놀고, 생활하고, 의사소통하는 방식을 철저히 혁신시킬 예정이다.

‘세계미래보고서 2020’ 에서는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큰 이슈인 블록체인에 대해 살펴본다. 개념이 탄생한 지 10년이 지난 블록체인은 이제 산업 곳곳에 자리 잡으며 제2의 인터넷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책은 또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줄 생명공학 부분의 기술 혁명들을 소개한다. 제5장에서는 우주 태양광발전부터 달 탐사까지 우주로 확장되는 지구와 에너지의 미래에 대해 알아본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