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9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상태바
삼성전자, '2019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9.10.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삼성전자가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

교육기부 박람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기관·단체의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초·중·고교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이 체험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13만여명이 방문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매년 참가해왔다.

삼성전자는 사회공헌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을 담은 청소년 교육 관련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 드림클래스, 삼성 스마트스쿨,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등을 중심으로 전시와 체험존을 마련했다.

삼성 드림클래스는 대학생이 교육 여건이 부족한 중학생에게 방과후 교실과 방학캠프로 학습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삼성 스마트스쿨은 정보 접근성이 낮고 디지털 교육이 어려운 환경의 학생에게 스마트스쿨 기기를 지원해주는 내용이다.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교육 저변 확대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교사를 양성하고 초·중·고교생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드림락(樂)서, 반도체 과학교실 등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