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아름다운 중소기업 나눔콘서트’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아름다운 중소기업 나눔콘서트’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10.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企사랑나눔재단, 서울시 소외계층에 1억원 상당 물품 전달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중소기업계 사랑·문화나눔 확산을 위해 24일 유니버셜아트센터(서울 광진구)에서 ‘아름다운 중소기업 나눔콘서트’와 ‘사랑나눔리셉션’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소외계층과 사랑나눔재단 후원자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을 비롯해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연말 지역 소외계층 사랑나눔을 위해 중소기업계가 십시일반 모은 1억원 상당의 물품을 박원순 시장에게 전달하며 시작된다. 이어 장동진 단장이 이끄는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가 ‘그리운 금강산’, ‘추억의 영화 주제곡’ 등을 클래식 선율로 선보인다. 또한 △박성희 소프라노 △이창형 바리톤 △박란·여운 뮤지컬 배우 △신지호·공진선 프로 라틴댄서 △한국아카데미소년소녀합창단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무대를 더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특히 미스트롯 출신의 송가인씨가 특별 출연해 ‘무명배우’, ‘한많은 대동강’ 등을 열창할 예정이다.

콘서트 이후 개최되는 ‘사랑나눔 리셉션’에서는 중기부와 중소기업인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애로와 고민을 나누고, 중소기업계의 사회적 역할 확산을 위한 다짐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에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계의 사랑나눔활동 참여를 독려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중소기업계는 사랑나눔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사랑나눔재단은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계의 사회공헌 확산을 위해 2012년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 자녀 장학금 지원, 중소기업 임직원 연합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