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하반기 학교도서관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하반기 학교도서관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이기석 기자
  • 승인 2019.10.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과 함께 변화하는 도서관, 책 읽는 문화 만들기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제공=세종시교육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제공=세종시교육청

[매일일보 이기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2일 충남도서관과 홍성군 일원에서 학부모명예사서 및 작은 도서관 봉사자 34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청과의 협력 사업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상반기 시청 주관의 ‘도서관 봉사자 아카데미 연수’에 이어, 교육청 주관으로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와 시청 작은 도서관 봉사자 연수를 연계하여 도서관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독서인문 소양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충남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의 공동보존서고, 자동화된 도서분류시스템 등의 선진 시설을 둘러보며 도서관 운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인근의 만해 한용운, 백야 김좌진 장군의 생가 등을 현장 탐방함으로써 역사․인문학적 소양도 함께 함양하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

이 연수에 참여한 정영희 학부모 명예사서는 “실제 현대화 시설을 갖춘 도서관을 둘러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강의와 현장 탐방이 연계된 연수를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변화하는 도서관의 모습과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고 현장탐방을 통해 살아있는 독서인문소양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